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5년 1월 7일부터 21일까지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직업교육 프로그램인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의정부시에 거주하는 50세에서 65세 사이의 구직자를 대상으로 하며, 취업 의지와 가능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총 15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참여자들은 총 320시간의 이론, 실기, 실습 교육과 함께 직업 소양 교육을 받게 된다. 교육을 수료한 후에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교육비는 전액 지원된다. 단, 시험 응시를 위한 최대 65만 원까지의 비용도 지원된다.
뿐만 아니라, 참여자들은 교육 과정 종료 후에도 맞춤형 취업 알선 및 지속적인 취업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안정적인 재취업이 가능하다.
신청은 1월 7일부터 21일까지 의정부시 일자리종합지원센터(둔야로 10, 노동복지회관 1층)에서 방문 접수로 진행된다. 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031-828-28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강성수 일자리정책과장은 “이번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 과정을 통해 중장년층 구직자들이 재취업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직업교육을 통해 의정부시민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