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2025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금산군, 2025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금산군은 지난 15일 금산청소년미래센터에서 중학생 23명이 참여하는 2025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자리에는 입학생과 학부모,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새로운 출발을 축하했다.

금산군, 2025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 개최

 [코리안투데이] 금산군 2025년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입학식 기념사진(사진제공: 금산군청) © 임승탁 기자


행사는 청소년 선서와 기념 꽃 전달식으로 시작됐다. 이어 담임 선생님과의 만남을 통해 생활 규칙을 공유하며 청소년들의 책임감을 강조했다.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이용할 시설을 돌아보며 운영 계획과 협조 사항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산군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금산군과 여성가족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중학생들을 대상으로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2025년 아카데미는 교과 학습(수학) 특성화 프로그램(역량개발, 진로체험, 동아리 활동) 신체 활동(탁구, 볼링) 자기 계발(일러스트, 창의보드, 방카 뮤지션) 생활 지원(급식, 상담, 건강관리) 등으로 구성됐다. 이를 통해 청소년들은 학업과 체력, 창의력, 자기 계발을 아우르는 전인적 성장을 경험할 수 있다.

운영 기간은 올해 12월까지이며, 자세한 내용은 금산군청소년미래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들에게 종합적인 활동, 복지, 보호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됐다참여 청소년들이 건강한 기초 체력을 기르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금산군의 2025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는 지역 내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밝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돕는 소중한 기회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의 역량이 한 단계 성장하고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으로 이어지길 기대한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